환불정책
환불정책
제1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
1. 본사와 콘텐츠의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사가 다음 각 호중 하나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청약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①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이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②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③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을 한 경우
④ 강의를 수강한 이력이 있는경우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 또는 그 사실을 파악한 날부터 30일 이내에 콘텐츠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② 제공되는 콘텐츠가 관련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③ 기타 콘텐츠의 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3. 제1항의 청약철회와 제2항의 계약해제·해지는 이용자가 전화, 전자우편 또는 모사전송으로 본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4. 본사는 제3항에 따라 이용자가 표시한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이용자에게 회신합니다.
5. 이용자는 제2항의 사유로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콘텐츠 혹은 서비스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2조 [이용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1. 본사는 이용자가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이용자에게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일반결제 상품 환불시에는 정기결제 상품의 일 이용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2. 본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이용자가 서비스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3. 본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무통장입금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2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4. 본사, 콘텐츠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이용자와 콘텐츠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5. 본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계약해제·해지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3조 [본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1. 본사는 이용자가 제12조 제2항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해제·해지는 본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본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본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본사가 인정하는 경우, 본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4조 [본사의 계약해제·해지의 효과]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해지의 효과는 제28조를 준용합니다. 다만, 본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합니다.
제5조 [과오금]
1. 본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본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본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본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3. 본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4. 본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6조 [콘텐츠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
본사는 콘텐츠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의 기준·범위·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7조 [면책조항]
1. 본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콘텐츠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본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본사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본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분쟁의 해결]
본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본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시행일자 : 2022년 10월 18일